Energy Modeling Jasan Story
목록으로

Jasan Story

제 24화 덴티움 신사옥 이야기

Trust 가치.경험.투명

안녕하세요? (주)자산유리 이경수 부사장 입니다.

고객 여러분께, 기나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작은 피해도 없기를 기원합니다.!

(주)덴티움은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입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품생산 능력의 확장과 임직원의 증가로 인하여 새로운 보금자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310

커튼월은 미려한 디자인에 비해 자칫 냉난방 에너지에 불리 할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열관류율 및 태양열취득율 ( Solar Heat Gain Coefficient ) 에 대한 각별한 검토를 통해서 설계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물론,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3중유리를 고려 할 수 있지만, 무게, 비용 및 환기창 등의 추가적인 부담이 발생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주)자산유리는 당사의 Solaron Plus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복층유리임에도 불구하고 단열성능이 우수하여 “3중유리의 에너지절약계획서의 점수를 유지”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트리플로이를 적용함으로써 커튼월의 가장 취약한 냉방부하를 크게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공간과는 다르게 저층부의 생산시설은 과도하게 빛이 투과될 경우 오히려 정밀한 작업에 영향이 있을 수 있음으로 가시광선투과율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더불어, 태양열취득율 0.17은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합니다.

보오미거울 블로그 오픈. 작은 시작이지만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방문 바랍니다.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bomymirror

자세한 사항은 (주)자산유리 설계기술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2-355-3811

글쓴이. 이경수 ( 자산유리 부사장 ) | kslee@jasanglass.com | 010-5490-3103
목록으로